통신요금 미납이 있는 휴대폰은 소액결제가 안되나요?

통신요금 미납이 있는 휴대폰은 소액결제가 안되나요?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여가 생활에 필요한 부가서비스 등을 이용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 일거에요.
예를 들면 넷플릭스나 웨이브,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데이터 플러스,컬러링 등 신용카드로 결제 하는 경우도 있고, 통신 요금의 부가서비스를 이용 하시는 경우도 있으실 텐데요
부가서비스의 경우 휴대폰이 정지되지 않는 한, 미납

이 있어도 계속 결제가 되고 통신요금에 청구가 되실거에요.

하지만 소액결제의 경우 통신요금이 미납되어 있으면 결제가 되는 경우도 있고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알려드리는 포스팅을 할건데요.
먼저 통신 요금이 미납되면 소액결제가 안되는지 알아볼게요!

소액결제를 하는데 필요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통신사 이용고객
2) 상품 판매 사이트 (판매자)
3) 결제 대행사 (PG사)
4) 통신사 (SK . KT . LG)

먼저 ‘상품 판매 사이트’는 결제 대행사에 보증금을 지급하며 일정 수수료를 제공하는 조건으로, 결제 시스템을 도입합니다.
결제 대행사는 통신사로 부터 결제 대금을 지급받고, 상품 판매 사이트에 수수료를 제외한 결제 대금을 지급합니다.
통신사 이용고객 > 통신사 > 결제대행사 > 상품 판매 사이트 순으로 결제한 대금이 옮겨가며 서로 수익을 보는 구조 인거죠.

그렇다면 통신요금에 미납이 있는 고객은 어떻게 될까요?
통신사 이용 고객이 판매자에게 상품을 구매를 하기 위해 소액결제로 결제 요청을 합니다.
만약 결제가 된다고 한다면 판매자는 통신사 이용 고객이 미납이 있는지 모르고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고객이 통신 요금을 통신사에 납부하지 않게 되면, 결제대행사에서도 대금을 못받고, 판매자도 대금을 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고객들이 많아져서, 판매자와 결제 대행사 에서는 수시로 손해를 보고 있으며 결제 대행사에서 결제를 막아두게 되는거죠.
그렇다고 통신 요금 미납이 있는데 소액결제를 전혀 이용하지 못하는건 아닙니다!
사이트, 결제대행사 마다 결제가 되는 경우도 있으며,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른 쪽으로 우회해서 결제를 시도하셔야 합니다.

또한 SK, KT 통신사의 미납 고객은 수신·발신 중 하나라도 정지가 되지 않는 한 소액결제는 이용이 가능하지만
LG 통신사의 미납 고객은 미납으로 전산이 잡히기만 하면 “통신사 측에서 제공해주던 소액결제 서비스를 차단” 하기 때문에 소액결제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소액결제 미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SK미납 소액결제] 와 [KT미납 소액결제] 는 소액결제가 가능하지만,
[LG미납 소액결제] 는 소액결제가 불가능 하다고 이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정식 등록 업체로 상담 연결되오니 미납 소액결제 현금화를 원하시는 분께서는 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소액결제-미납

 

Leave Comment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